• 영화계소식

  • <나랏말싸미> 세상에서 가장 쉽고 아름다운 문자! ‘한글의 시작’ 예고편 공개!

  • 세상에서 가장 쉽고 가장 아름다운 문자!
    역사가 담지 못한 ‘한글의 시작’ 예고편 공개!
    <나랏말싸미>를 향한 뜨거운 반응!

     

    송강호, 박해일, 전미선의 흥미로운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나랏말싸미>가 1차 포스터 2종 공개에 이어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고조시키는 ‘한글의 시작’ 예고편을 공개했다.  (제공/배급: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 제작: ㈜영화사 두둥 | 감독: 조철현 | 출연: 송강호, 박해일, 전미선) 
     
    세상의 모든 지식을 백성들에게 나눠주고 싶었던 왕, ‘세종’ 송강호!
    ‘세종’과 뜻을 합쳐 한글의 시작을 함께한 스님, ‘신미’ 박해일!
    올여름,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한글 창제 이면에 숨은 이야기!
    <나랏말싸미> ‘한글의 시작’ 예고편 전격 공개!
     

     
    영화 <나랏말싸미>는 모든 것을 걸고 한글을 만든 세종과 불굴의 신념으로 함께한 사람들, 역사가 담지 못한 한글 창제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영화. 세상에서 가장 쉽고 가장 아름다운 문자인 한글의 시작을 함께한 두 사람, 가장 높은 곳의 왕 세종(송강호)과 조선시대 억불 정책으로 가장 낮은 곳에 있을 수밖에 없었던 신미스님(박해일)의 한글 창제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는 이번 ‘한글의 시작’ 예고편은 영화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이기 충분하다.
     
    정치적으로 불교를 억압했던 조선시대, 세상의 모든 지식을 백성에게 나눠주고 싶다는 일념으로 한글 창제를 시작하고 맺었던 세종은 신미스님과 함께 뜻을 합쳐 한글을 만든다. 왕인 세종에게 “굳이 왜 문자를 만들려 하십니까”라고 묻는 신미스님의 대사와 글은 백성의 것이어야 한다는 믿음으로 자신의 신념을 내세우는 세종의 담대한 표정은 역사가 담지 못한 한글 창제 이면의 이야기를 더욱 궁금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가장 낮은 곳에 있던 스님이 어떻게 가장 높은 곳의 왕을 만나 우리가 물과 공기처럼 사용하는 한글 창제 과정에 기여할 수 있었는지, 역사에도 기록되지 못했던 숨은 인물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예고하며 관객들의 눈길을 모은다. 여기에 세종과 신미로 분해 신분과 종교를 뛰어넘어 오로지 백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뜻을 함께하는 두 사람의 협업과 우정을 그려낸 송강호와 박해일의 연기 호흡을 기대하게 한다.
     
    CGV페이스북을 통해 ‘한글의 시작’ 예고편을 관람한 예비 관객들은 “배우들 진짜 대박이네”(CGV페이스북 Sang**), “벌써 두근거린다”(CGV페이스북 유승*), “배우 대박 후덜덜. 빨리 보고싶다 7월 언제 오나?(CGV페이스북 정예*), “송강호가 세종이라니 대박”(CGV페이스북 조세*), "예고편만 봐도 스케일 ㅎㄷㄷ 하다.. 완전 기대 중"(CGV페이스북 Minj**), "7월에 유일한 웰메이드인듯..!"(CGV페이스북 Jooy**) 등 댓글을 남기며 송강호, 박해일, 전미선 등 배우들이 선보일 연기와 영화의 완성도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이거 국어시간에 열심히 외운 거 기억남?”(CGV페이스북 양은*), “나랏말싸미 듕귁에 달아~”(CGV페이스북 권태*), "역사가 담지 못한 한글의 시작이라니 벌써부터 너무 궁금함"(CGV페이스북 이소*) 등 훈민정음을 소재로 역사가 담지 못한 한글의 시작을 그린 <나랏말싸미>에 대한 뜨거운 호응을 보내고 있다.
     
    송강호, 박해일, 전미선 등 명품 연기파 배우들의 호연과 함께 한글을 만들기 위해 신념을 꺾지 않고 노력을 다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려낼 영화 <나랏말싸미>는 7월 24일 개봉 예정이다.
     

    <랏말싸미> 한글 예고편 바로 가기

목록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