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계소식

  • <하울의 움직이는 성> 꽃미남 마법사 '하울'이 사는 곳은? 실제 배경 프랑스 마을 관심집중!
  • 청소년에게 추천하고 싶은 영화 1위
    스튜디오 지브리 영화 중 가장 보고 싶은 작품 1위
    <하울의 움직이는 성>
    꽃미남 마법사 ‘하울’이 사는 곳은?
    아름다운 도시, 프랑스의 ‘콜마르’ 관심집중!
     
     
    오는 12월 4일, 디지털 리마스터링 국내 최초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수입: 대원미디어㈜/ 제공: ㈜스마일이엔티/ 배급: ㈜이수C&E)의 아름다운 마을 배경의 실체가 밝혀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모티브이자, 실제 배경
    동화마을로 유명한 프랑스의 콜마르
     
    전세계가 열광한 마법 같은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아기자기하게 모인 파스텔 톤 집들과 아름다운 자연의 조화가 돋보이는 공간이 눈에 띈다. 이처럼 아름다운 도시가 실제 유럽을 배경으로 제작된 사실이 밝혀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화의 모티브이자, 실제 배경이 된 곳은 바로 독일, 스위스, 프랑스 국경에 접해있는 프랑스의 작은 도시 ‘콜마르’. 동화마을로 유명한 콜마르는 알자스 지역의 옛 모습을 가장 잘 보존한 도시로 돌 조각이 촘촘히 박힌 좁은 골목, 아름다운 간판이 걸린 파스텔 톤 건물, 운하를 따라 늘어선 카페 등 독특한 분위기가 16세기 유럽의 풍경을 완벽하게 재현해낸다. 특히, 영화 속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면으로 손꼽히는 하울이 소피를 안고 하늘 높이 날아오르는 장면에 등장한 반 목조건물은 구시가 가옥을 그대로 옮겨 그린 것. 알록달록 선명한 색들의 집이 마치 동화 속에서 금방 튀어나온 듯 해 감탄을 자아낸다.
     
    실제 유럽 도시를 배경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섬세한 그림체와 영상이 인상적인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애니메이션 최초로 제61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수상 등 뛰어난 완성도와 작품성으로 애니메이션 이상의 평가를 받은 걸작이다. 12월 첫주, 가장 보고 싶은 영화 1위를 차지하며 국내 관객들에게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국내 최초 개봉.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선사하는 최고의 감동을 만나게 될 것이다. 12월 4일 개봉.
     
     
목록
  • 잠깐
  • 기사를 본 후 덧글 달아주세요. 20포인트 적립을 합니다.(1아이디/1회적립)
관련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관련영화에 대한 네티즌 별점/한줄평가를 주세요.
별점주기 관람전 관람후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